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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위기의 아디다스 특단의 조치 취한다.

뉴발에 밀린 아디다스..

시대별 아디다스 로고
출처 : 올댓부츠

최근에 뉴발란스한테도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아디다스코리아가

특단의 조치를 취한다고 합니다. 

 

 

목차

한국시장 따로 관리

한국 시장 분리하는 이유

소비자들에게는 희소식

아디다스의 미래

 

 

한국시장 따로 관리

 

기존에 아시아 & 태평양 시장에 속해있던 한국시장을

2024년 01월부터 별도로 관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 시장도 별도로 관리한다고 합니다.

 

 

 

한국 시장 분리하는 이유

아디다스가 한국시장을 별도로 분리하는 이유는

최근 국내 시장의 의류스포츠 브랜드 점유율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2022년과 2023년 스니커즈 판매량을 기준으로 브랜드 순위를 나열한 자료
출처 : 크림 인사이트

실제로 C2C 거래 플랫폼인 '크림' 인사이트에서 보면

2022에 이어 2023년까지 스니커즈 판매량 부문에서

뉴발란스가 아디다스를 앞서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패션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뉴발란스가 아디다스의

연매출도 뛰어 넘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나이키를 따라 D2C로 판매 전략을 변경한 아디다스가

가맹점주들과 발생한 불화로 인해 매출이 주춤한 사이

뉴발란스가 트렌디한 상품을 통해 꾸준히 실적을 쌓아나간 결과라고 합니다.

 

 

 

소비자들에게는 희소식

이러한 상황이 아디다스에게는 죽을 맛이겠지만,

반대로 저희 소비자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한국 전용 제품임을 표시한 아디다스 포장용기 일러스트
출처 : 아웃고잉 인스타그램

기존에는 아시아&태평양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들여왔다면

아디다스가 한국 시장을 별도로 관리하게 되며

한국 시장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더욱더 다양하게 소싱할 수

있게됐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저희는 더욱더 우리 입맛에 맞는 아디다스

제품 라인업을 기대할 수 있게 된거죠 ㅎㅎㅎ

 

 

 

아디다스의 미래

뉴발란스에 밀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주춤하고 있기는 하지만, 아디다스가 완전히 맛이 간건 아닙니다.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연도별 매출
출처 : adainsights

세계적으로 봤을 때는 여전히 나이키다음으로 규모가 큰 브랜드이기도 하고

국내에서도 아디다스 스니커즈들은 여전히 TOP 10내에 포진돼 있기 때문입니다. 

 

아디다스가 뉴발란스를 누르고 다시 2위의 타이틀을 탈환할 수 있을지에 대한 결과는

꽤 금방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디다스가 한국시장을 24년 1월부터 분리 했으니

적어도 24년 상반기 내에는 가시적인 지표들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디다스가 예쁘고 트렌디한 제품들을 많이 출시해 주면서, 

다른 브랜드들을 긴장시키는 역할을 해줬으면 좋겠네요. 

그럼 타 브랜드들도 더욱더 멋진 상품들을 많이 출시해 주겠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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